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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센트 디젤 100마력 UP.... GT22VS VGT Turbo

 


이제서야 디젤엔진을 조금 이해할것 같습니다.
태생이 좋아야 튜닝빨도 잘 받는다는 것을 요즘 몸소 느끼며,
엑센트 디젤(U2 1.6)에 Garrett GT22VS VGT Turbo 업그레이드로
변신하는 모습을 지켜보았습니다.

비교되는게 정말 싫지만 순정터보(Garrett)는 누가봐도 작다싶을정도로 작았습니다.
몸짓만 키운다고 좋은게  VGT터보가 아님을 잘 알면서도 작아도 너무 작은 순정터보는 귀엽기까지했습니다.
U2디젤엔진용 묻지마 재생터보가 나오지 않는 이유는 속을 아무리 파내더라도 콤프하우징 자체가 very small한것과,
센터하우징과 콤프하우징의 조립이 다른 VGT터보와는 다르기때문입니다.
말그대로 조합터보를 만들기가 상당히 어려운 터보죠.

 작업순서는

우선 순정터보를 탈거하고
GT22VS VGT Upgrade Turbocharger를 장착하기 위해 사전작업(?)을 해야하는데
차량에는 탈부착하기 쉽게하고(향후 메인트넌스때문) 터보쪽(터빈하우징쪽)에 간단한 멀티플레이어(?)를 부착해서,
업그레이드터보를 순정터보처럼 장착만하면 OK!
끝.

다이나모가 있어야하는 이유중의 하나가 Before & After를 확인하고 싶은게 소비자의 권리이자 심리입니다.
우리가 흔히 듣는 얘기가 고객님의 차량은 15%정도 연료량을 높였으니(ECU맵핑하면 흔히 듣는 말임) 대략 40마력정도
출력이 상승되셨습니다. 출력측정하지않아도 제 경험상 정확히 맞을겁니다...........

 뭐냐구요.~~

우린 눈으로 보고 확인하는게 제일 좋다구요^^~~
U2 엑센트 디젤엔진에 가레트 GT22VS터보를 장착하게되면
순정 출력 107마력 24토크의 파워가 204마력 39토크로 변신합니다.
물론 그에 맞는 ECU맵핑을 해주어야하구요.
그렇찮아도 디젤승용 따라가기 정말 힘든데 이렇게 가벼운 차량에 100마력을 높인다면 3.0디젤엔진들도
가속적인 부분에서 따라가기 힘들것이다. 말그대로 슈퍼 엑센트 디젤이 탄생하는 것.......

Super Accent!!!!!!!!

 여기서 잠시 이야기를 속터지는 재생터보로 넘어가 보면
설마 엑센트에도 25만원하는 마이티 TD04 재생터보 사용하는것은 아니겠죠? ㅎㅎㅎ
VGT와 e-VGT는 그렇게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님을 지금 톡톡히 경험하는 샵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아무리해보세요, 소프트웨어의 캘리브레이션이 필요한 제품을 터보의 개조를 변경한다고 잡히는지.....ㅎㅎㅎ

개고생하면서

고객 차량 엔진 데미지입히면서
결국 원복과 안보는 사이가 되는 현실.....
터보가 그렇게 쉬운게 아니다라는 현실에 부딛히는 순간
샵은 이미 신뢰성은 나락으로 떨어져 있을겁니다.

조금만 더하면 내년부터는 형편 좀 나아지겠지.... 그러고 5년, 10년.....

최근에 듣는 얘기중에 VGT는 어떻게 셋팅해야 고객 만족도가 높을까요? 라는 질문에,,,,,
저는 이렇게 대답합니다.
제조사에 만든 업그레이드 제품을 쓰시면됩니다 라구요.
제품을 확인하기 위한 장비, 확인후 DATA Caliburation을 위한 장비
이런것들이 잘 셋팅된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이 좋지않을까요?

요즘 고속도로에서 좀 달린다는 디젤승용 혹은 SUV 차량들이 지나가면
곡소리가 나는데, 이건 100% e-VGT터보를 재생해서 장착해 나타나는 VGT터보 서징(Surge)소리 입니다.
길들여지면 괜찮아지는 그런 소리가 아닙니다요~~~
이렇게 얘기하는 디젤전문샵 대표님들은 이제 멘트를 좀 바꿀때도 된듯하네요.ㅋㅋ

엑센트디젤.......

슈퍼레이스 공식 원메이크레이스

2014년이 엑센트디젤의 중흥기가 되지않을까 조심스레 점쳐봅니다.
가레트와 전문장착점함께 한것이 정말 잘한 일이다 싶을정도로 작년과는 다른 한해를 보내실겁니다.

장착하는데 불러주신 화성 DRT 사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터보전문장착점에서 불러주시면 언능가서 상세한 후기 만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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